본문 바로가기
개발이야기/Etc.

Gitmoji로 Github 커밋 메세지 구분하자!

by hyung12 2021. 1. 12.
반응형

깃 모지




Gitmoji는 Github 커밋 메세지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커밋의 목적이나 의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텍스트만 있는 커밋 메세지보다는 어떤 커밋 메세지인지 분류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 있어 시각적으로도 보기 편하다


또한 깃모지를 사용하게 되니 커밋을 하나의 덩어리로 만들어 푸쉬하는 것이 아니라 조각조각으로 나누어 푸시를 할 수 있어 커밋 단위를 쪼갤 수 있게 된다

(개인적으로 커밋 단위 쪼개기 습관화하면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깃모지가 손에 익지 않을 경우에는 어떤 이모티콘을 써야하는지 한참을 찾아야 한다......


처음에는 여기서 시간을 많이 허비했지만 이제는 어느정도 익숙해진 듯~


뭐.... 쓰는 이모티콘만 쓰게 되어 그런 거 일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itmoji 사이트 이동



깃모지 사이트에 가면 어떤 이모티콘을 어떤 때에 사용하면 좋을지 나와있다


심지어 검색도 가능 !!!


깃모지를 사용하게 된지 한달은 넘은 듯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깃모지 사이트에 들어가 검색하여 이모티콘을 고르기도 한다






사용하기도 편한 깃모지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보길 추천한다



Gitmoji Github 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