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이야기/Notion

노션 디데이 함수 추가(Notion D-day Formula)

by hyung12 2021. 3. 8.
반응형

 

 

 

노션에서 디데이 기능을 추가하고 싶어서 구글링해보니 역시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이미 있었다 👏

 

그래서 노션에서 디데이를 어떻게 추가하는지에 대해 가져와 봄~

 

 

 


 

 

디데이를 적용하기 전에는 우선 이렇게 완료일을 노출시켰음

 

그랬더니 완료일까지 몇일이 남았는지 직관적으로 인지하지 못함

 

역시 이럴 때는 디데이가 최고지!! 그래서 구글링해서 노션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을 찾았다

 

 

 

 

 

 

노션 페이지에서 프로퍼티를 추가한다

 

 

이때 프로퍼티 속성은 Formula로 타입을 설정한다

 

디데이를 설정하기 전에 디데이를 설정할 날짜 프로퍼티도 추가해야 함

 

 

나는 이렇게 완료일이라는 프로퍼티를 추가해서 디데일 기준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디데일 기준일을 추가해주고 나서 이제 디데이 설정하기!

 

Formula로 설정한 프로퍼티를 클릭해보면 공식을 수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Edit formula를 클릭해서 공식을 수정해주면 된다!

 

concat("D-", format(dateBetween(prop("완료일"), now(), "days") + 1))

 

위에 Type a formula 라는 입력창에 위 코드를 입력해주면 된다

 

여기서 "완료일"은 내가 디데이 기준을로 설정한 프로퍼티의 네임을 뜻한다

 

위 코드를 입력하면 디데이가 기준일을 넘었을 때 D--1 이런식으로 나오게 된다

 

나는 기준일을 넘었을 때는 +로 설정되어 나오길 희망했기에 다시 어떻게 하면 좋을 찾아봄...ㅋㅋㅋㅋㅋ

 

formatDate(prop("완료일"), if(end(prop("완료일")) < now(), concat(" \D+", format(dateBetween(end(prop("완료일")), now(), "days") * -1)), concat(" \D-", format(dateBetween(end(prop("완료일")), now(), "days") + 1))))

 

그래서 찾은 코드는 이러하다

 

위 코드들은 내가 사용하는 노션에 맞게 조금씩 변경한 것이기에 자세한 설명을 원한다면 아래 출처로 걸어둔 블로그들로 고고~

 

 

 

 

 

 

 

무튼 내가 원하고자 하는 대로 나옴~ 👏👏👏

 

 

 

출처

handnew04.github.io/posts/2020-11-19/

place-b.tistory.com/51

반응형